myFEELING · 2010/11/02 0

「MONKEY MAJIK BEST ALBUM TOUR ~10 years & forever ~ 」@C.C.Lemon Hall

이번에는 또!! 몽키매직 후기…아하하.. 3월달에 10주년 기념 콘서트를 다녀오고 이번이 10월달이니…7개월만이구나.ㅎㅎ

BEST ALBUM TOUR ~10 years & forever ~

올 해 7월에 발매된 BEST앨범 기념 콘서트 투어. 사실, (팬 입장에선 자주 라이브를 해 주는 것도 좋지만,) 10주년 콘서트를 끝내고 나서 BEST앨범을 내고 다시 전국 투어를 한다는게 좀 의아했다. 보통은 BEST앨범 내고 10주년 기념 투어 하는거 아닌가? ㅋㅋㅋ 뭐 이런저런 사정이 있었겠지. 자, 후기를 시작해볼까. 늘 그렇듯이 내가 몽키매직 팬이다보니 내가 쓰는 공연 후기중 유일하게 좋다는 말이 더 많은 후기.. ㅋㅋㅋ

공연 시작전 무대위에 LED가 보인다!! 아!! 몽키매직 돈 벌었구나..LED도 쓰고.. ㅋㅋㅋ 그리고 베이스앰프 뒤에 퍼커션도!!! 전 투어에서는 현악5중주가 나오더니 이번에는 퍼커션이 나오나보다. ㅎㅎㅎ 어떤 공연을 보러 가서 이런 주변(?)것들을 보는 것도 은근 재미있다.

첫곡은 goin’place, 아라? 10주년 투어때도 이 곡이 첫곡이었지 아마?? 으음… 난 굿즈는 안사는 편이어서, 같이 돌릴 수건이 없었다. 내 앞에 있던 어린 학생(?)은 아주 환장을 하고 돌려대던데… 늘 이 곡 나오면 타월 살까..하고 고민한다..ㅋㅋ 다음은 tired. 인디즈 시절 1000장 한정으로 발매한 싱글이 타워레코드 센다이지점 6주연속 판매1위를 기록한 미니앨범 “tired”에 수록된 곡. 난 이 tired 싱글을 갖고 있지 않아서 솔직히 별로 많이 듣지를 못해서 그런지 그리 좋아하는 곡은 아니지만, 몽키매직에게 있어서는 그들의 음악을 널리 알리게된 곡이다. 그러니 베스트 앨범에도 들어갔고, 이번 투어에서도 두번째곡으로 된 듯..^^ 이어서 get started. 다음은 아주 좋아하는 change. 물론 이날의 change 도 좋았지만 역시 2009년 Fatasia 공연때 요시다쿄다이가 직접 등장했을때가 역시 대박 좋았다. (change 할때마다 이 말 쓰는 듯..ㅋㅋㅋ)

다음은 MC. 언제나 얘기하는 “仙台から着ましたモンキマジックです!(센다이에서 왔습니다. 몽키매직입니다!)” 뭐 이제는 이 말 안들으면 섭섭할 정도로 몽키매직의 첫 엠시에서 꼭 등장하는 말. 간단하게 인사하고 다음곡으로.

together. 2008년 발매된 이 곡은, 몽키매직의 가사들이 늘 그렇듯, 어딘가 가슴 한켠이 아리지만 행복하게 해 주는 가사다. もしこの背中に翼があったら今すぐ君に届けたいあふれ出す幸せを。(만약 내게 날개가 있다면 지금 바로 너에게 보내주고 싶어, 이 넘처나는 행복을) 아.. 죽인다. 너무 좋아하는 곡. 앞에 앉은 커플이 무지하게 부러워지더군-_-;;;; 다음은 fly. 아니 벌써?? fly를 벌써 부르는거야???????? 라고 깜짝 놀라기도 잠깐. 아~ 역시 이 곡은 명곡이야 하며 열심히 따라불렀다. 이어서 大丈夫、さくら、虹色の魚、アイシテル。이 네곡을 연달아 부르는건 반칙이다. 반칙이라구!!!!!! 나 최근에 특별히 힘든일이 있다거나 한것도 아닌데 이 네곡을 듣고는 나도 모르게 눈물이 나버렸다. 위에도 잠깐 썼지만 가슴 아프면서도 행복한 눈물. 癒される感じ。몽키매직의 음악들이 내 등을 다독거리며 위로해주는 기분이었다고나 할까. 어흑. 단!!! 아이시떼루 빼고 세곡.. 가사를 못외우고 있어서 같이 따라부르지는 못했다. 내가 요새 몽키매직 음악을 너무 안들었구나… 하고 반성 반성.

그리고는 다시 MC(아마도.) 선전 타임. 새로 나오는 싱글&앨범&DVD에 대해 설명하고… 오늘 공연을 찍는 카메라가 12대가 있는데 혹시 DVD로 발매될지도 모른다는 말을 계속…. 절대로 발매된다..라고는 말 안하고 발매될지도 모른다..ㅋㅋㅋ 아마 발매되겠지. 아무튼 DVD수록중이니까 자기가 “도쿄~”라고 하면 호응해달라고, 틀려도 호응해달라고… 이때부터 관객들일 조금씩 미쳐가기 시작한건지 무슨 말만 나오면 미친듯이 환호하고 박수지고 아주 난리가 시작됐다. ㅋㅋㅋ 옆에서 블레이즈가 계속 오늘 다들 crazy라고.. 너무 좋다고 난리고..

이 분위기를 몰아서 bicycle, Around the world, フミダスチカラ. 분위기 사는 세 곡으로 공연장은 아주 난리가 나고… 멤버들도 흥분했는지 bicycle에서 메이나드가 마지막 부분을 틀려버렸다. 노래가 끝나야 하는데 끝난걸 몰랐는지 노래를 불러버렸다. ㅋㅋㅋㅋ 그리고 フミダスチカラ에서는 메이나드의 키타 케이블이 뽑혀버리는 해프닝이.. ㅋㅋㅋ DVD에 들어가야되는데 이를 어쩌나… フミダスチカラ는 2008년 Zepp Tokyo공연 이래 오래간만에 듣는 곡인데, 몽키매직의 첫번째 앨범 SPADE에 들어있는 곡이니.. (이것도 언능 구해야 하는데 말이지…)

다음 다시 MC. 틀린거 고백하면서.. ㅋㅋㅋ 나중에 멤버들이랑 얘기해서 다시 할지 말지 결정한다고… 그리고는 지금까지 라이브에서는 한번도 불러본 적이 없는 곡을 부르겠다고 한다. 순간 무슨곡이지? 라고 생각했는데,, lily였다. 그러고보니 여태까지 한번도 부른 적이 없었다. 이렇게 좋은 곡을 말이지!!! 메이나드 말로는 멤버들도 다 좋아하는 곡인데 아직까지 한번도 안한건 자기 탓이란다. (왜??) ㅋㅋ

그래서, 그래서, 대망의 lily!!!!!! 아…역시 오니-짱의 목소리란…ㅠㅠ 대박대박대박대박.  뭐 할 말이 없어.

lily가 끝나자, 새 앨범 녹음을 위해 그리스(였던가?)에 갔던 얘기를 하면서 신곡 Angel을 불렀다. 으음…솔직히 말하면 이 곡, 난 잘 모르겠다. 이 날 블레이즈의 목 상태가 별로 안좋아서 그랬는지는 모르지만, 뭔가 우와~~ 대박 좋아~! 라는 느낌은 없었다고나 할까. 뭐 12월에 앨범 사서 제대로 들어보면 또 달라질 수 있겠지만.  연속해서 ただ、ありがとう、空はまるで、그리고 Open Happiness. 소라와마루데 가 엔딩곡이 아니었던게… 오히려 좋았다. ㅋㅋ 소라와 마루데가 나오자마자 어! 끝나는구나~ 했는데 한곡 더 Open Happiness로 말 그대로 신나고 행복한 분이기로 끝낼 수 있었다.

다음은 앵콜. 언젠가 후기에도 쓴 것 같은데, 보통 몽키매직의 공연에서 앵콜을 기다릴때는 “앵콜! 앵콜!” 외치기 보다는 fly를 부르는 일이 많았다. (보통 fly를 앵콜때 부르니) 근데 이번에는 객석 한켠에서 Forever의 후렴 부분이 들려오기 시작하더니,,, 앵콜을 기다리며 관객들이 Forever의 후렴을 계속 반복… 최근 곡이다보니 가사를 모르는 사람들이 많았는지 그리 큰 소리가 되지는 못했지만, 분위기는 좋았다. (근데 은근 웃겼다. ㅋㅋㅋ)

등장한 멤버들. 얼래?? 딕? 매번 들고 나오던 맥주가 없다!!! 왜지? 왜지?
엔딩곡은 One moment로 시작해서 이어서 I like pop. 이번 앵콜은 옛날 곡들 중에서 몽키매직 곡중에서는 그래도 무거운(?) 곡으로 가는구나…했더니 갑자기 MC. 본 공연때 틀린 bicycle과 フミダスチカラ를 다시 한단다. 푸하하하하하하핫. 이런 해프닝은 언제든지 환영이에요~!! 역시 DVD에 들어가야 하니 제대로 해야했나보다. 그래서 그런지 늘 앵콜때 굿즈 티셔츠로 갈아입고 나오는데, 이 날은 본방이랑 같은 의상이었다. 즉.. 연결해야되니까 의상을 바꿀 수 없었다는 거지..ㅋㅋㅋㅋㅋ 아무튼  bicycle, フミダスチカラ를 다시 했는데, 관객들이 아주 난리었다. 박수지고 다 같이 점프하고 난리, 난리..ㅋㅋ 나도 이 나이(?)에 오래간만에 점프좀 한듯.

다음 곡 thank you가 끝나고 또 신곡.. 魔法の言葉(마법의말), 무려 이 곡의 PV를 바로 이 공연장에서 찍는다는!!!!!!!!!!!!!!!! (나 PV에 나오는건가? ㅋㅋㅋㅋ) 이 말에 또 관객들은 광분하고.. 나도 흥분해서였는지 어떤 곡이었는지 기억이 안나는….ㅋㅋㅋㅋㅋ 그리고 마지막은 FOREVER. 내 앞에 앉아있던 커플. 막판엔 남자애가 여자애 이마에 뽀뽀해주더군-_-;; 아아아아악 이건 부러워서 이러는게 아니구,, 공연장에 왔음 공연을 보라고!!!!!!!!!!!!!!!!!!!!!!!!!!!!!!!!!!!!!!! ㅋㅋㅋㅋㅋ

이번 공연은 정말 박수를 너무 많이 쳐서 손바닥이 너무너무너무 아팠다. 그래도 늘 그렇듯이 행복한 두시간 반이었다.
12월에 새 앨범 나오면 또 투어 하려나??? 좀 자주자주 해주세요~ TV에 자주 나오는 밴드도 아니니 라이브밖에 볼 게 없다고….

그나저나 이번 투어에서 30일날 공연은 매진이라 못갔다.
몽키매직 도쿄 라이브 전부 다 봤었는데,, 어흑. 기록이 깨져버리다니.ㅠㅠ

-SET LIST-

1. goin’places
2. tired
3. Get started
4. Change
5. together
6. Fly
7. 大丈夫
8. SAKURA
9. 虹色の魚
10. アイシテル
11. Bicycle
12. Around The World
13. フミダスチカラ
14. Lily
15. Angel (신곡)
16. ただ、ありがとう
17. 空はまるで
18. Open Happiness
~アンコール~
19. One moment
20. I like pop

21. Bicycle -> 본공연때 틀렸다고 한번 더 했음..ㅋㅋ
22. フミダスチカラ -> 본공연때 틀렸다고 한번 더 했음..ㅋㅋ
23. thank you
24. 魔法の言葉 (신곡)
25. FORE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