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RECIPES · 2006/02/08 5

크림소스스파게티

매일 뭘 그리 만들어 먹는거야!!! 라고 해도 할 수 없다. 나는 이미 요리의 맛에 푹~ 빠져버렸는걸….ㅋㅋㅋㅋㅋ 누구 줄라고 만드는거 아니니까 내 맘대로 요리하고 내 맘대로 맛내서 내 맘대로 먹으면 되니까 얼마나 좋아…캬캬캬… 재료도 냉장고에 남아있는 것들을 이용했으니 실용적이고!!!

어쨌든 레시피 갑니다.

크림소스스파게티 1인분

재료 : 스파게티 80g, 로스햄(베이컨도 됨), 파 1줄기, 송이버섯 원하는만큼. 브로콜리 4개, 생크림 100g, 버터, 소금 1큰술, 마늘, 후추 약간씩

1. 스파게티를 삶는다.
– 냄비에 물을 많이 넣고 물이 끓을 때 즈음에 소금을 넣는다. 소금의 양은 물의 양의 1/10 정도.
– 물이 끓으면 스파게티를 넣고 잘 저어가며 삶아준다.
– 스파게티가 들어있던 봉투에 나와있는 시간만큼 삶고 난 후 바구니에 건져 놓는다.

2. 햄은 직사각형 모양으로 썰고, 파는 반을 가른 후 3cm 정도 길이로 잘라 놓는다. 송이버섯도 잘 손질해 놓고, 브로콜리도 삶아놓는다.

3. 중불에 프라이팬에 버터를 두르고 파를 볶다가 어느정도 익었다 싶으면 송이버섯, 햄을 넣어주고 잘 익힌다.

4. 스파게티를 넣어 잘 섞어 준 후 브로콜리와 생크림을 넣고 1~2분 끓여준다.

다 됐다 싶으면 먹는다..ㅋㅋㅋㅋㅋ

일단 나는 버터는 없어서 그냥 식용류를 썼고, 요리책에는 파랑 햄만 넣었지만 며칠전에 치킨카레 만들다 남은 송이버섯도 넣어줬다. 그리고 스파게티인데 브로콜리 정도는 있어야 폼 날 것 같아서 10송이 정도에 80엔하는 브로콜리도 사다가 4송이 넣어줬다. 역시 맛있었음. ㅋㅋㅋ 내가 만들어서 내가 맛있었다고 하면 다들 안믿으려나??? 근데 사실인걸…ㅠㅠ 진짜 맛있었다구….

담에 누군가가 일본 놀러오면 내가 우리집에서 요리 하나 만들어주지! 캬캬캬 (대신 식사비 받을꺼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