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학교에서 돌아오는 길에 마트에 들러 300그람에 160엔 정도 하는 닭가슴살을 샀다^^ (싸길래…., 돼지고기, 소고기는 꽤 비싸니까….) 아무리 다이어트라고 해도 가끔 고기는 먹어줘야 하지 않겠어???? (라고는 하지만 어제 낮에 점심으로 먹은 닭가슴살샐러드가 너무 맛있어서 한번 사 봤다…) 한 30분 정도 걸려서 만든 치킨케챱데리야키.
치킨케챱데리야키 1인분
재료 : 닭가슴살 125g, 소금, 후추 약간, 술 1큰술, 토마토케챱 2큰술, 간장 1큰술, 빻은마늘(?) 약간, 식용류
만드는 방법
1. 준비한 토마토케챱, 간장, 빻은 마늘을 넣고 잘 섞어 케챱데리야키소스를 만든다.
2. 닭가슴살의 껍질 부분이 위로 오게 놓고 포크로 잘 찔러준다. 부드러워 지라고…
3. 닭가슴살의 양면에 소금, 후추를 뿌리고 잘 주물러 줘서 밑간을 한다.
4. 프라이판에 식용류를 두르고 중불에서 닭가슴살의 껍질 부분이 아래로 가게 프라이판에 올리고 뚜껑을 덮는다. 어느정도 색이 변하면 (익으면) 뒤집어서 익힌다.
5. 닭가슴살의 양면이 잘 익은 색이 되면 남은 기름을 닦아내고, 술 1큰술을 뿌려준 후 바로 뚜껑을 덮고 4~5분 기다린다.
6. 뚜껑을 열고 준비해 놓은 케챱데리야키소스를 뿌리고 잠시 후 불을 끈다.
7.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밥 위에 올린다.
더운 야채
1. 야채는 깨끗이 씻어 5~6cm 정도로 잘라 놓는다.
2. 프라이팬에 식용류를 두르고 강불에서 준비해 놓은 야채를 넣는다.
3. 소금, 후추를 두르고 잘 섞어준다.
4. 어느정도 익으면 (폭삭 익으면 야채 고유의 아삭한 맛 없으니..) 꺼낸다.
요리 아주아주아주 못하는 내가 만들어도 맛있었으니…자.. 당신도 할 수 있다!!!!
언니 이러다 요리사 되시는 것이;ㅁ; 이런이런- 맛있겠어용- 나중에 재료 사서 놀러가면 해주실꺼예요?ㅋ
알바는 안하구…요리만 하넹~ㅋㅋ
나도함해봐야징
연지야.. 가슴살은 퍽퍽하니.. 돈 좀 있으면 다리살이나…부드러운 쪽 살을 사다가 해 먹으렴!